アイテム 기업주도004 - 여기어때, 친환경 여행 인식 확대… 플로깅 캠페인 ‘쓰봉크럽’ 성료

쓰봉크럽  1
Open original デジタルオブジェクト

識別情報のエリア

レファレンスコード

Fond2-[D조]-2-05-기업주도004

タイトル

여기어때, 친환경 여행 인식 확대… 플로깅 캠페인 ‘쓰봉크럽’ 성료

日付

  • 2022.12.9. (作成)

記述レベル

アイテム

数量と媒体

이미지(JPEG) 1장(301kb), 웹 기사(Insight Korea) 링크 1건

コンテクストのエリア

作成者名

履歴

リポジトリ

アーカイブズ資料の来歴

2022년 12월 9일 Insight Korea 장원수 기자가 쓴 기사를 2023년 안지숙이 수집함

直接の取得先または移管元

内容と構造のエリア

範囲と内容

2022년 12월 9일 Insight Korea 장원수 기자가 작성한 기사이다. 여기어때의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플로깅 캠페인 '쓰봉크럽'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한사랑 산악회'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남한산성, 북한산, 관악산, 아차산, 관모산, 월미산 등에서 등산객과 함께 ‘산청소’, 플로깅을 진행하였다. 여기어때 앱을 활용해 플로깅 장소와 일정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플로깅 활동 동참을 유도하였으며 한사랑 산악회 멤버들은 플로깅 문화 확산과 참여를 위해 'K-플로깅', '펫플로깅', '비치코밍' 등 다양한 컨셉을 기획하였다고 한다. 활동 내용은 쓰봉크럽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하였는데 숏츠 콘텐츠 조회수가 300만을 돌파하였다. 여기어때는 플로깅 참여 독려를 위해 생분해 봉투, 면장갑, 하우치, 스포츠 타월, 금속 배지 등이 담긴 플로깅 굿즈도 제작하였는데 쓰봉크럽의 인기에 힘입어 굿즈는 빠르게 소진되었다고 한다.

評価選別、廃棄、スケジュール

追加資料

編成システム

アクセスの条件のエリア

アクセスの条件

複製の条件

言語資料

  • 韓国語

資料のスクリプト

言語とスクリプトの注記

物理的特徴と技術的要件

検索手段

関連資料エリア

原本の存在と所在

コピーの存在と所在

関連する記述記述単位

関連の記述

注記のエリア

別の識別子

アクセスポイント

主題アクセスポイント

場所のアクセスポイント

名称アクセスポイント

ジャンルのアクセスポイント

記述コントロールのエリア

記述の識別子

機関識別子

ルールおよび使用した規則

状態

最終

詳細さの水準

部分的

日付の作成 訂正 削除

言語

文字

参考文献

デジタルオブジェクト (外部URI) rights area

受入資料エリア

関連する主題

関連する人や組織(複数可)

関係するジャンル

関連する場所